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10.03
하루 한 끼를 먹는 식습관은 영양상 문제가 없을까요?
최근 아침과 점심을 굶고 저녁 한 끼만 먹는 식단을 만들어서 한 달 동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빈혈끼가 조금 있는 것 같은데 하루에 한 끼를 먹는 식습관이 영양상 문제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습관은 영양상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하루에 3끼를 먹는 것을 패턴으로 가져기고 있습니다. 하루 동안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한 최적의 방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 한 끼에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특정 영양소가 과잉 섭취되거나, 다른 영양소가 부족하게 섭취될 수 있습니다.
특히, 빈혈은 철분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습관은 철분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빈혈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습관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만약,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습관을 유지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빈혈기가있다면 몸에 이상증세가 오기시작했을수있습니다. 영양소를 제대로 갖춘 한끼가 아니라면 끼니수를 늘려보시길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하루에 한 끼만 먹으면서 이러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양 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면역력의 저하, 영양성 부종, 무기질 결핍 등의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를 드시는것은 영양적으로 많이 부족하긴 합니다.
몸이 허약한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