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망고마더77
장을 편하게 하는 식단도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장이 예민한 편입니다 그래서 주의하는데 혹시 장을 편하게 하몀서 영양소는 풍부한 식단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장을 편하게 해주는 음식들 중에 복숭아 이 외에도 청국장, 된장, 요구르트, 현미, 고구마 등이 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 식품들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장이 편안한 음식으로는 섬유질이나 유산균이 들어 잇는 음식이 좋은데요
요거트 그리고 사과 고구마 당근 등이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장을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수분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를 드시는것이 중요합니다.
익힌 채소를 권장드립니다 .
• 안녕하세요.
건강을 개선하면서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발효 식품이 포함됩니다. 수분 섭취와 함께 가공식품과 설탕을 제한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과 유제품, 카페인, 알코올 섭취 제한도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