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존경스러운오이
저 질문이 있는데요 음식에 관한 건데요
씨리얼 종류를 먹을 때 사과 1/4쪽 배 1/4쪽 딸기 4개 블루베리 9개 해서 먹어도 괜찮나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리얼을 과일과 함께 섭취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시리얼 자체에 이미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시리얼 양을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섬유 급원을 함께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씨리얼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씨리얼의 경우 단맛이 강하면 설탕이 높아서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때, 사과와 배가 들어가면 혈당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다만, 씨리얼이 통곡으로 만들어졌고, 단맛이 적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
딸기와 블루베리의 섭취는 비타민을 제공하기에 좋습니다.
사과와 배를 먹을 때 껍질과 같이 먹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도 높기 때문입니다.
궁극적으로 괜찮은 조합입니다.
감사합니다.
• 말씀하신 과일 종류와 양은 적절해보이며, 씨리얼과 함게 드셔도 무방합니다.
사과 1/4쪽, 배 1/4쪽, 딸기 4개, 블루베리 9개는 전체적으로 과당이 많지 않고 항산화 성분과 식이섬유를 보완해줍니다. 대신 씨리얼 자체에 설탕 함량이 노퓨은 가공형일 경우 혈당 급상승 우려가 있으니 무가당이나 통곡물, 오트밀 기반 제품으로 대체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유나 요거트와 함께 서뷔 시 단백질과 칼슘 보충도 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과일 조합은 식사 대용보다는 간식으로 적절해 보이며, 아침보다는 점심 저녁 사이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