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벽한하마13
매실을 설탕에 넣어 발효시킨 매실청은 설탕이 과당으로 바뀐 상태인가요?
매실을 용기에 넣고 설탕을 넣어서 발효시킨 매실청은 설탕 성분이 과일당으로 바뀐 상태인가요?
설탕의 당도가 매실의 당도와 혼합되어 단순당으로 바뀌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실을 설탕과 함께 발효시킨 매실청의 경우, 일반적으로 설탕이 과당으로 변하는 과정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발효 과정에서 설탕의 일부는 균에 의해 대사되어 알코올로 변하거나 다른 화합물로 변환될 수 있지만, 설탕이 직접적으로 과당으로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매실청의 발효 과정에서 매실의 당분과 설탕이 혼합되어 발효되며, 이는 주로 알코올 또는 유기산을 생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므로 매실청은 설탕을 과당으로 바꾸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발효 과정을 통해 다양한 화합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