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외식을 하더라도 체형을 유지할수 잇는 식단관리 팁이 있을까요
꾸준한 운동을 하더라도 식습관이 불규칙하면 몸매관리에 한계가 있는데 외식을 하더라도 체형을 유지할수 잇는 식단관리 팁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메뉴 주문 시 구이, 찜, 샐러드, 국물 적은 음식 위주로 고르고, 양은 반만 공유해 섭취량을 조절하는게 좋답니다.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외식을 자주 하더라도 몇 가지 원칙을 지키면 체형 관리에 도움이 된답니다.
우선 단백질 중심으로 선택해, 고기, 생선, 두부를 우선하시고 튀김보다는 구이나 찜을 고르시는 것이 젛습니다.
밥은 소량만, 가능하시다면 현미, 잡곡 이런것으로 대체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물 위주의 메뉴는 나트륨과 칼로리가 높으니 적게 섭취하시고 반찬은 채소위주로 골라서 균형감을 맞추는것이 좋답니다.
그리고 과식하지 않도록 천천히 씹어서 배부름을 느낄때 쯤 식사를 멈추시고 외식 후에는 가벼운 산책으로 혈당을 완화시키고 소화를 돕는 습관을 들이면 체형 유지에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