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랏빛재규어199
식후 혈당 관리를 위해 스쿼트를 하려는데 어느 방법이 더 낫나요?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기 위해 스쿼트를 하려고 합니다. 둘 중 어느게 더 효과가 좋은지요?
1. 식후 일정 시간마다 10~20회 스쿼트 (보통 식후 30분후,15분후,15분 후 3번에 걸쳐 합니다)
2. 식후 한번에 스쿼트 50~70회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이는 전문가마다 의견이 갈리는 분야 중 하나인데요
결국 한번에 운동이냐 나눠서 운동인데요
저는 둘다 좋지만 가장 우선은 꾸준히 할수 있는 것을 선택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둘다꾸준히 가능하면그떄는 식후 일정 시간마다 운동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후 혈당 관리는 짧고 반복적인 운동이 더 효과적입니다.
식후 일정 시간마다 나눠서 10~20회씩 스쿼트하는 방식이 혈당 스파이크 완화에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