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시뻘건앵무새111
다이어트 초기에는 왜 체중 변화가 더디게 일어나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초기에는 체중변화가 더디게 일어나더라구요..
혹시 그 이유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몸은 항상성을 유지하고자하기때문에 초기에는 체중변화가 더디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초기 체중 변화가 더딘 이유는 몸이 새로운 칼로리 섭취와 운동량에 적응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물과 글리코겐: 몸은 처음에는 글리코겐(에너지원)과 물을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어 체중 변화가 느립니다.
대사 적응: 갑작스러운 변화에 대사를 조정하며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꾸준히 지속하면 점차 체중 감소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