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현미밥을 먹으면 당뇨에 도움이 될까요?
반갑습니다. 한가로운 수요일 밤입니다^^
당뇨에 현미밥을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현미밥을 먹으면 당뇨예방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쌀밥은 정제된 탄수화물로 혈당을 크게 올릴 수 있지만
현미밥의 경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혈당을 천천히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 예방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영양적인 측면에서 실제로 현미밥은 당뇨 예방 및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백미와 비교했을 때 현미는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이 훨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 속도를 늦춰 식사 후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줍니다. 이는 혈당 스파이크를 줄여 혈당 변동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현미에 포함된 다양한 영양소들이 인슐린 작용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현미밥은 백미밥보다 혈당 조절에 유리하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당뇨병 위험을 낮추거나 당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미밥은 대표적으로 당뇨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미에 있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때문입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혈당을 급격하게 증가시키는 것을 막고, 포만감을 증가시킵니다.
추가로, 식이섬유를 장내 미생물이 분해하는데, 이 때 생성되는 물질 short chain fatty acid는 혈당 조절 기능을 촉진합니다.
그래서 당뇨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정확히는 당뇨에 좋은게 아니랍니다.
다들 오해를 하는데요
현미밥이 백미보다 당뇨에 긍정적이라는 작용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