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여자아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식단
중학생 2학년 딸이 다이어트를 하고 싶어합니다.
식단을 어떻게 해주면 좋을까요. 특히 아침식단 작성부탁드려요.독소 빼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영양사 입장에서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의 다이어트는 성장기 발달을 온전히 유지를 하면서 체지방을 건강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시기 여학생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2,000kcal이므로 극단적인 절식대신에 1,600kcal 정도로 섭취량을 20%정도로 줄여주시어, 단백질, 섬유질 비중을 높여주셔야 합니다.
아침 식사는 뇌 활동에 필요한 포도당을 공급하고 점심 과식을 막아주니 절대 거르지 않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아침 식단으로는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이 균형 잡힌 300~400kcal 구성이 이상적입니다.
[아침 식단 구성]
1 ) 첫 번째 추천드리는 식단은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복합탄수화물인 통밀빵 1쪽(약 30g)에 땅콩버터 100% 1/2큰술, 저당쨈 1/2큰술, 근육 손실을 막는 삶은달걀 2개(단백질 6~12g 섭취), 무기질이 많은 방울토마토 10알(약 150g)입니다.
2 ) 바쁜 아침에 먹기 좋은 당류 2~3g미만의 그릭요거트 100g에 항산화 물질이 많은 냉동블루베리 50g과 아몬드 15알(지방 보충), 에 알룰로스를 섞은 식단입니다.
3 ) 소화가 편안한 오트밀 40g을 고칼슘 우유 200ml에 불려서 먹는 방식도 우수한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체내 독소 배출]
디톡스의 효과적인 방법은 간과 신장의 자연적인 해독 작용을 돕는 충분한 물 섭취(하루 체중 x 30ml)와 장내 찌꺼기를 흡착해서 배출하는 식이섬유 섭취가 되겠습니다. 레몬수도 괜찮으며, 하루 2L 이상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시게 하시어, 하루 25g 이상의 식이섬유를 미역같은 해조류, 버섯류, 양배추, 브로콜리, 콜리플라워를 섭취하도록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위에 방법을 고려하셔서, 따님의 성장기에 무리하지 않고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