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화려하게 부활한 설표
좁쌀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가요?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의 섭취를 낮추기 위해 좁쌀을 먹을까 생각중인데요~ 그런데 좁쌀도 탄수화물에 포함되는건가요? 좁쌀의 영양성분은 어떻게 되는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좁쌀은 쌀보다 더 많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쌀에는 없는 섬유질인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당 조절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좁쌀은 영양가가 높은 곡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탄수화물: 좁쌀도 100g 기준으로 약 73g의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2. 단백질: 약 11g
3. 지방: 약 4g
4. 식이섬유: 약 3g
5. 비타민과 미네랄: 마그네슘, 철, 인, 비타민 B군 등이 풍부합니다.
좁쌀은 글루텐이 없고, 비교적 낮은 혈당지수를 가지고 있어 탄수화물 섭취를 조절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일 수 있으나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려는 경우, 전체적인 식단에서의 비율을 고려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