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안선생
새벽 배송일을 하는데 하루 한끼 괜찮을까요?
배송일을 하다보니 식사를 주기적으로 먹기가 힘들어서 몰아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벽일을 하는데도 살이 찌네요 ㅎ 살도 뺄꼄 하루 한끼 먹을려구 하는데 몸이 버틸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몰아서 먹는 경우 소화기관에도 안좋고 위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그렇다고 하루 한끼도 안좋습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바나나,고구마, 시리얼과우유 종류라도 드시고 시간이 없으시면 점심겸 저녁이나 한끼는 제대로 드셔야 합니다.
한끼만 드시면 몸에 무리가 올수밖에 없습니다. 몸으로 하시는 일을 하시면 꼭 간식이라도 중간중간 챙겨서 드세요~
• 안녕하세요. 최창원 영양사입니다.
업무가 바쁘셔서 불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살이 쪄
다이어트를 위해 1일 1식을 한다고 하셨는데요..
차라리 하지 않는걸 권합니다
1일 1식을 하면 단기간에는 살이 빠지는걸 느끼시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1. 언제 에너지(식사)를 공급 받을 수 있는지 모르기에 몸에서는 먹는 그대로 지방의 형태로 저장을 하려고 할 것 입니다(역효과)
2. 불규칙적인 식사 또는 폭식 간식으로 인해 영양불균형과 장기손상이 염려됩니다
차라리 간단하게 섭취하실 수 있는 떡이나 단백질음료 또는 선식. 두유를 드셔서 끼니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