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레몬이 항암치료가 되는 음식입니까? 레몬이 사람몸에 얼마나 좋은가요?
레몬수를 많이 먹으면 좋다는 광고를 보았습니다. 얼마나 좋은음식이고 몸에 건강하게 먹는방법과 혀능을 알고 싶습니다. 많은정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레몬은 칼로리도 31kcal로 낮고 비타민 함량도 높아 우리몸의 다양한곳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일로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건강 그리고 피로회복과 다이어트를 돕는 과일로 알려지고 있으며, 혈액의 점성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정신적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 물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물에 레몬즙을 짜서 마시는 것입니다. 아침에 따뜻한 레몬 물을 마시면 몸을 깨우고 소화를 돕습니다. 레몬 물은 하루를 시작하는 상쾌한 방법이며, 디톡스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몬을 얇게 썰어 물병에 넣어두면 하루 종일 레몬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레몬은 항암치료 식품은 아니지만,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레몬의 효능은 소화 촉진, 피부 개선, 해독, 체중 관리에 좋습니다.
건강하게 먹는 방법:
- 레몬수: 아침에 따뜻한 물에 레몬즙을 넣어 마시면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 요리 첨가: 샐러드 드레싱, 생선 요리 등에 레몬즙을 넣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치아 에나멜 손상이나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