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굳센때까치29
굳센때까치2923.12.01
사과 껍질에는 어떤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나요?
사과 껍질을 함께 먹으면 어떤 영양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사과 껍질에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지 알려주세요. 껍질의 섭취는 식생활 관점에서 권장되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사과 껍질에는 사과의 과육보다 2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과 껍질을 벗겨 먹으면 식이섬유가 90% 이상 손실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사과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또한 비타민 C, 칼륨,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도 풍부하게 포함돼 있어 면역 강화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과껍질에는 펙틴이 풍부하여 항산화에 효능이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 껍질은 과육에 비해 식이섬유, 항산화제, 비타민 C, 칼륨, 칼슘, 마그네슘, 엽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로써, 사과 껍질을 함께 섭취함으로써 장 건강 증진, 포만감 증가, 노화 방지, 암 예방,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증진, 혈압 조절, 골다공증 예방 등의 영양적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껍질을 함께 먹는 것이 권장되는 이유는 식이섬유와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가 껍질에 높게 함유돼 있고, 껍질을 벗기면 영양소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식이섬유: 사과의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며,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항산화물질: 사과 껍질에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같은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은 세포 손상을 막고, 염증을 줄이며, 건강한 피부와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3. 비타민과 미네랄: 사과의 피부에는 비타민 C와 K, 칼륨 등의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칼륨은 혈압을 조절하고 신경 기능을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 껍질에는 사과 내용물 만큼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풍부한데요 그 중에서도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소화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