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주식을 빵으로 하면 건강에 많이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 밥 먹는 거를 엄청 안 좋아하는데요 그냥 주식을 빵으로만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빵으로만 계속 먹게 될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빵의 종류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예로 흰밀가루 빵이 아닌 통밀빵이나 호밀빵을 섭취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빵을 드시게 된다면 호밀빵 이런 종류로 드신다면 그나마 괜찮습니다
그리고 다른 영양분들을 섭취하기 어려워 너무 자주 먹으면 조금 염려가 됩니다
영양제라던지 보충 할 수 있게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빵을 주식으로 하게 될 경우, 단기적으로는 문제가 없을 수도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지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필수 영양소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이로 인하여, 피로, 면역력 저하, 근육 손실, 뼈 건강 악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빵은 혈당 지수를 급격하게 상승시킬 수 있어 혈당 조절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빵으로만 식사를 대신할 경우, 포만감을 느끼기 어려워 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어, 체중 증가나 비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보통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한식이 주식이다 보니
쌀밥에 맞춰서 반찬이나 여러 가지 것들을 보조를 해서 영양을 균형을 맞추지만
빵을 주식으로 하시는 분들은 다른 영양소 맞추기가 쉽지 않은 부분들이 있습니다.
가능하겠지만 번거로운 부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