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사막위의오아시스
계란의 하루 적정소비량은 몇개일까요?
계란의 경우 단백질이 풍부해서 즐겨먹는데요.
근데 너무 많이 먹어도 노른자때문에 역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몇개정도가 적정소비일까요?
감사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가가 높지만, 노른자에 함유된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이 지나치게 많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2개의 계란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보고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말씀하신 것처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사람마다 조금씩은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하루에 3개 정도가 적당 합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계란을 너무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는 말이 있긴한데
딱히 확실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노른자로 인해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안되고요
적당히 1~3개 사이로 드셔주세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개인의 소화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루에 1-2개정도로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