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복숭아는 지금도 먹는데 육류랑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각 보다 같이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이 있는 것 같아서요 고단백 식품류랑 복숭아랑 같이 먹으면 무엇이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 외에 주의사항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복숭아와 함께 먹으면 상극인 식품 중 장어가 있습니다. 장어는 고단백. 고지방 식품입니다. 복숭아에 포함된 소화 효소인 프로테아제가 장어의 단백질을 빠르게 분해하면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의 산 성분이 장어의 지방과 만나면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복숭아와 고단백 육류를 함께 먹으면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인 복숭아는 소화가 빠른 반면, 고단백 음식은 소화가 느리므로 함께 먹으면 소화 불량이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숭아는 단당류가 많아, 고기와 같이 먹을 경우 소화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1명 평가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복숭아와 육류를 같이 먹는걸 자제하라는 이유가 소화 측면에서 주의할 부분 때문이랍니다.
복숭아는 수분과 섬유질, 당분이 많아서 위장 운동을 빠르게 촉진합니다. 반면에 육류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서 소화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식품입니다.
만약 이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하실 경우, 복숭아가 위에서 빨리 발효되면서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 더부룩함이 생길 수 있답니다. 특히 위장이 예민하신 분에게는 소화불량이나 트림, 복통이 나타나기도 하죠.
게다가 복숭아는 일부 사람에게 알러지 유발을 할 수 있는데, 육류나 다른 고단백 식품과 함께 드시면 면역반응이 과도하게 나타날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궁합이 무조건 나쁜것보다 소화 방식이 달라 위에 조금 부담이 되서, 위가 약하시면 주의하라는 뜻입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