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기운찬도요246
처음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27세남자입니다
식단부터 조금씩 조절해보려구 하는데 체질부터 천천히 바꿔보려고 마음먹었는데 처음엔 어떤식으로 식단조절을 하면서 어떤식으로 바꿔가면서 운동해야하는지 알고계신게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비만이 심각한 상태가 아니고 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계시다면 조금씩 음식 섭취량을 줄여 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우리 몸은 습관에 익숙해져 있어 그것을 인지하고 있기때문에 어느정도의 량이 섭취되지 않으면 배가 빨리 고파짐을 느끼므로 량을 조금씩 줄여 나가시는게 좋늡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방법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단 저 칼로리 고 단백질 식품이면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단을 구성해 주시고 한끼의 식사량은 소량으로 4끼로 나누어서 먹는 식이를 하시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실수 있습니다. 운동은 근력량은 늘리고 체지방은 줄일수 있는 운동법 특히 복부지방을 줄일수 있는 운동법을 선택하시어 무리하지 마시고 땀이 흐를 정도의 강도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나 키토김밥을 이용하기보다는
평소 식단의 탄단지 비율을 조정하는것을 추천해드려요.
다이어틀 위한 탄단지 비율은 442로
현재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비율이 높다면 조금씩 줄여나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