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2.12.21
탄수화물이 왜 단백질보다 좋지 않은건가요?
탄수화물이 좋지 않다는건 티비에서도 많이 봐 왔습니다.
근데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둘다 몸에 에너지원인데요.
왜 탄수화물이 안좋은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 공급원으로 매우 중요한 영양소 입니다.
탄수화물이 우리 몸에 나쁘다는 것은 잘못 된 정보인 듯 합니다.
과량 섭취 시 건강에 문제를 야기할 수는 있겠지만 다른 영양소도 과량 섭취시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권장(필요) 열량 이상의 과다한 탄수화물을 섭취시는 지방간 발생 등 혈당에 문제를 준다고 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시는 우리 몸의 신장 기능을 떨어뜨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통풍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지방질 음식을 과다 섭취시에도 잘 알고 있듯이 체중증가 등 성인병을 촉발시킨다고 하잖아요.
이렇듯 과다한 영양소 섭취시는 우리 몸에 해를 주고 있습니다.
음식은 골고루 적당한 량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우리 몸에 특정한 영양소가 요구되거나 별도의 영양성분이 필요할 경우는 전문의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량 섭취 시 지방으로 전환이 되어 비만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형성에 사용되구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23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의 경우 에너지원으로 빠르게 사용될수있는 만큼 남는 에너지가 많이 발생하게되고
그 에너지(탄수화물)은 지방으로 쉽게 저장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당으로 이루워져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하며
혈당의 상승으로 혈액에 영향을 주고 췌장에 부담을 줘서
성인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