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3.01
도토리묵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영양성분 궁금해요.
평소에 도토리묵을 즐겨 먹는데요. 친구가 도토리묵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요. 맞는 말인가요? 어떤 영양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3.01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도토리묵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수분 함량이 높아 소량의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이 생깁니다. 그리고 도토리묵의 타닌 성분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도토리묵의 주성분은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지만 부피에 비하여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도토리묵 같은 경우는 지방이 적고 포만감을 많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도토리묵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 낮은 칼로리(100g당 약 46kcal),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영양 성분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 B1, B2, 엽산 등이 있으며,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함께 섭취하고, 다양한 식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단독으로 섭취할 경우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균형 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