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꾸루꾸루꾸뿌
물을 하루에3리터 이상 마셔도 되나요?
물은 하루애 2리터 이상 먹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혹시 3-4리터 정도 먹으면 오히려 안좋나요? 물을 수시로 마시고 있는데 너무 많이 먹는건 안좋을까 싶어서요ㅠ 20대후반 여성이고 표준체중보다 적게 나갑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몸무게와 연령 건강상태, 계절에 따라서 물양은 달라질수있습니다
(과다섭취시 몸에 힘이 없어지고 어지러울수 있으며 신장이 약한사람은
신장에 부담이 될수있습니다
하루에 드실 물의양을 계산하는법을 알려드릴께요
몸무게에 곱하기 3을 해주세요
60몸무게 *3 = 1.8L 최대치 1.8L가 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WHO 기준으로 1.5~2 L 정도입니다.
다만 너무 많은 물을 자주 지속적으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나트륨이 많이 빠져나가 저혈압이 올 수 있습니다.
또한, 나트륨 외에 다른 전해질이 빠져나가서 전해질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신장에서 지속적으로 혈액을 걸러주기 때문에 신장에 부담이 올 수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