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에도 영양 불균형 없이 먹을 수 있는 외식 메뉴 조합이 있을까요???
다이어트 중이라 식단 조절을 하고 있는데 외식을 완전히 피하기는 어려워서 고민입니다.
칼로리는 줄이면서도 단백질 식이섬유 필수 영양소는 챙길 수 있는 균형 잡힌 외식 메뉴 조합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에 비교적 괜찮은 외식메뉴는 생선구이정식, 회, 샤브샤브, 포케 등이 있는데 다만 단백질과 야채 위주로 밥은 절반만 먹고 폭식하지 않는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구운 치킨이나 생선, 샐러드(드레싱은 따로)를 선택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챙길 수 있습니다.
채소 중심의 비빔밥이나 국물 없는 찌개와 함께 나물이나 김치를 곁들여 소화도 잘 되고 영양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튀김이나 간이 센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