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귀한게논239
고귀한게논23923.04.15
쌀밥을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될 확률이 큰가요?
밥을 좋아하는 스타일 입니다.
따뜻한 흰쌀밥에 고추장만 비벼 먹어도 정말 맛있는데요. 이렇게 먹어도 비만이 될 확률이 큰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흰색 탄수화물, 즉 정제 탄수화물은 흰쌀, 밀가루, 설탕 등의 식품을 말한다.
이런 식품은 혈당을 빠르게 높이고, 또 빠르게 떨어뜨려 체중 관리에 악영향을 미친다.
흰 쌀밥을 잡곡밥으로 흰 밀가루를 통곡밀로 대체하면 섬유질 섭취량이 늘어나 신진대사가 향상된다.
섬유질 섭취가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체중이 천천히 늘어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매일 과일과 채소를 통해 섬유질을 섭취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 안녕하세요.
쌀밥은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쌀밥을 많이 먹으면 과다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고 인슐린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 합성과 지방 저장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과다한 쌀밥 섭취는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15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쌀밥을 많이 먹으면 비만으로 갈 확율이 높긴 합니다.
소화 하는 과정에서 몸에 흡수가 될때 당분으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다 에너지를 소비를
못하면 지방으로 변하기 때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