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정한원숭이67
배에 가스찼을때 제거하는 방법있나요?
제가 장이 안좋은건지 음식을 먹고나면 항상 배에 가스가 차는데요. 이게 배출이 안되고 그래서 배도 아프고 일할때도 신경 쓰여서 집중도 잘안되고 그러는데 방법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배에 가스가 찰때 좋은 방법으로 스트레칭. 특히 무릎 당기기 자세가 좋으며. 또한 따뜻한 생강차나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빠르게 가스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 배에 가스가 차는 것은 소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이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여 장의 건강을 개선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를 천천히 하고 잘 씹어 먹는 것이 가스 생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정 음식, 특히 유제품이나 콩류가 가스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반응을 관찰하고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은 장의 운동성을 높여 가스 배출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배에 가스가 찾을 때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선택, 가벼운 운동, 따뜻한 물 마시기, 배 마사지, 생강차나 페퍼민트 차 마시기, 조금씩 자주 먹기 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