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밥 먹고 디저트는 언제 먹어도 될까요???
요즘 혈당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밥 먹고 바로 케이크랑 커피를 먹으면 안 될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밥 먹고 디저트는 언제 먹어도 되는지 알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밥 먹고 디저트를 먹는다면,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으며 이렇게 하면 혈당 급상승을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후 혈당 관리에 신경 쓰신다면, 디저트는 식사와 함께 먹거나 식사 직후가 아니라 식사 후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