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반반치킨 (택)
초콩 만들때 꼭 국산콩으로 해야좋은가요
식초로 만드는 건강 식품가운데. 노폐물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에 좋다고 해서 만들어보려는데. 국산 아닌 수입콩으로 해도 효능차이 별로 없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초콩을 만들 때 국산 콩을 사용하는 것이 무조건적으로 더 좋은 것은 아니며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1. 국산 콩과 수입 콩 모두 품질이 좋은 경우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유사할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콩의 신선도와 처리 과정에서의 위생 상태를 철저히 관리하는 것입니다.
2. 일부 사람들은 지역 농산물을 선호할 수 있지만, 수입 콩도 동등한 품질을 보장할 수 있으며 생산 규모와 생산 방식에 따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국산이든 수입이든, 화학 처리나 노폐물 여부는 콩을 재배하고 처리하는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노폐물을 제거하거나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능은 초콩을 만들 때 사용되는 식초나 다른 재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4. 일부 사람들은 지역 농산물을 선호하여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장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콩을 만들 때 국산 콩을 사용할지 수입 콩을 사용할지는 개인의 선호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중요한 것은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고, 적절한 처리 과정을 거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