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운동 없이 근육만 빠지지 않게 살 빼는 방법
운동을 정말정말 싫어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나름 식단은 열심히 하고 있어요. 무작정 굶지 않고요. 근데 운동을 안 해요. 유산소 운동은 좀 했다가 가을이 되면 다시 할 예정인데 근력 운동을 전혀 안 해요. 근육이 다 빠지면 어떡하죠?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운동 없이도 근육을 유지하며 살을 빼려면 다음을 신경 쓰세요
1. 단백질 섭취: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근육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하루 총 섭취량을 늘리거나 매 끼니마다 단백질이 포함된 식품을 드세요.
2. 칼로리 제한: 너무 극단적인 칼로리 제한을 피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유지하세요.
3. 근육 유지를 위한 활동: 일상생활에서 근육을 사용하는 활동(계단 오르기, 무거운 물건 들기 등)을 늘리세요.
이 방법으로도 어느 정도 근육을 유지하며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