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3.12.06
미나리의 영양성분과 효능에 대해
평소 호불호가 강한음식인 미나리에대해 영양성분과 그 효능이 궁금합니다. 미나리를 좋아하는저는 많이 먹는편인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미나리에 함유된 퀘르세틴, 이소람네틴은 세포 산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우수하고 캠프페롤은 신경세포를 보호하고 세포의 염증 유발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또 페르시카린은 간에 쌓인 노폐물과 독성 물질을 해독해주는 성분입니다. 알코올 대사에 관여해서 간을 보호하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비타민 A, B1, B2, C 등 다양한 비타민과 칼륨, 인, 마그네슘 등 풍부한 무기질은 우리 몸의 대사를 돕고, 피로 해소와 면역력 향상에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나리는 체내 중금속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항산화물질로 항암효과에도 탁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미나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A 비타민 C
엽산 칼륨 마그네슘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하시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미나리는 향긋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채소입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여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나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나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쌈채소, 샐러드, 국, 찌개,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나리 가루나 미나리 환 등을 섭취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