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섬유 영양제를 섭취해도 될까요?
제가 여건상 식단에 야채를 많이 섭취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요즘 대변의 상태와 속 상태가 썩 좋지가않습니다. 제가 보기엔 식이섬유의 부족같은데 이럴 때 영양제로 식이섬유를 보충하면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매번 채소를 먹을 수 없는 환경이거나, 하루 권장 섭취량이 부족하신 분.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해서도 식이섬유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 영양제 섭취는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 식이섬유 보충제를 통해 부족한 섬유질을 보충하면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영양제를 시작하기 전에 적절한 용량과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