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생각하며돌아가는무언가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균형 잡힌 섭취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잦은 소화 불량과 장 트러블로 고민 중이에요. 장 내 환경을 개선하려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적절히 조합해야 한다고 하던데, 어떤 음식과 함께 먹어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장환경에 맞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발효식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포함된 제품으로 장 내 유익한 세균을 직접 공급하며 요거트,김치, 되장, 치즈 등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이섬유나 탄수화물이며 마늘, 양파, 바나나, 아스파라거스, 귀리 등이 있습니다. 이 둘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예를 들면 요거트에 바나나를 추가해서 먹거나 김치와 함께 마늘이나 양파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