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달한거북이38
밤에 잠을 못자는데, 잠 잘 자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요새 잠이 잘 오지 않습니다.
불면증 같은데요~!!
수면제를 먹으면 계속 먹어야 할 거 같아~!!
먹으면 잠 잘 오는 음식에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면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는 마그네슘 인 등이 있으며 바나나 아보카도 등에 함유되어있습니다
• 잠 잘 오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체리, 바나나, 오트밀, 아몬드, 그리고 우유가 있으며, 체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수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고,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근육 이완을 촉진할 서 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로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키고, 아몬드는 마그네슘이 많아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유는 트립토판을 포함하고 있어 수면 유도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며,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면 보다 편안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잠을 잘 자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멜라토닌이 들어있는 체리,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트립토판과 칼슘이 들어있어 수면을 촉진하는 우유, 진정효과가 있는 카모마일 차, 트립토판이 풍부한 호박씨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