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하루에 염분은 어느정도 섭취를 하는것이 좋은가요?
물론 사람 마다 염분을 섭취하는 양이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섭취를 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
그걸 어떻게 결정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적당한 소금을 섭취하는것은 우리의 건강 유지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5그람 정도의 소금 섭취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염분섭취량은 약 2,000mg의 나트륨(소금 약 5g)입니다. 염분 섭취 조절 방법은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푸드는 피하고 신선한 재료로 요리할때 소금을 적게 사용하고, 허브나 향신료로 맛을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