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내장지방이 인슐린기능을 저하한다고 하던데.
안녕하세요
평소에 현장직을 하다보니
끝나고 술자리도 많고 육고기 진짜 섭취를 많이하거든요
그럼 내장지방이 쌓일텐데 내장지방이 인슐린기능을 저하한다고 해서요
저희집이 당뇨가 조금있거든요...
이런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뭐가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녹차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카테킨은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특히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2. 고등어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으로, 항염 작용이 뛰어나며 지방 대사를 개선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지방 세포 내 지방 축적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아보카도
어보카도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를 돕습니다.
아보카도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고 지방 축적을 방지합니다.
5. 귀리
귀리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고 혈당 수치를 안정화합니다. 베타글루칸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내장지방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6.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로, 항염 작용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브로콜리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합니다.
7. 그릭 요거트
그릭 요구르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낮아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8. 호두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로, 체내 염증을 줄이고 지방 대사를 개선합니다. 호두의 높은 섬유질 함량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를 돕습니다.
9. 녹황색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와 같은 녹황색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소와 내장지방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10. 레몬
레몬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합니다. 레몬에 포함된 펙틴 섬유질은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을 방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안녕하세요! 내장지방이 쌓이면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질 수 있어 당뇨병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며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소: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같은 녹색 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해 좋습니다.
2. 과일: 베리류, 사과, 오렌지 등이 좋으나 과일은 당분이 있으니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3. 통곡물: 현미, 귀리, 보리 같은 통곡물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고단백 식품: 살코기, 생선, 두부, 콩류는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량 유지와 대사 촉진에 유리합니다.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등은 건강한 지방을 제공하여 포만감을 높입니다.
이 외에도, 설탕과 가공식품 섭취를 줄이고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