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사과에 농약이 많나요 껍질채 먹으려 하는데
사과가 몸에 좋아서 껍질채 먹으려고 하는데 요새 농약 많잖아요 제거가 되는건가요 농약 생각하면 아무 과알도 못먹지 않나요 꿀팁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과일을 껍질채 먹으려면 농약 잔류 가능성이 있어 세척을 철저히 해야합니다. 물 1l + 식초 2큰술 물에 5분담그고 흐르는물에 3번 세척 하거나 베이킹소다를 뿌려 문지르고 물로 헹구고 세척후 바로 드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에는 출하 전 제거되지못한 잔류농약이 남아있을 수 있기때문에
섭취하기전에는 깨끗이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사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플로보노이드 등 유익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여 껍질째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농약 잔류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국내에서 유통되는 사과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엄격한 잔류 농약 기준을 준수하고 있어 대부분 안전합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거나, 베이킹 소다 또는 식초를 희석한 물에 잠시 담갔다가 헹구는 방법으로 농약 잔류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농약 사용은 재배 과정에서 불가피한 부분이 있으며, 대부분의 과일은 세척을 통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과일 섭취의 이점이 농약 잔류의 잠재적 위험보다 훨씬 크므로, 너무 걱정하기 보다는 올바른 세척 방법을 통해 안심하고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국내에서는 농약에 허용치가 있어 많이 살포를 못하게 되어 있어요
그래도 걱정이라면 초음파 세척기가 도움을 주긴해요
• 안녕하세요.
농약이 사용되기는 하나
그 양에 있어서는 적정량 즉 인체에 무해한 정도입니다. 추가로 농약 제품을 만들기 전에 다양한 검사등이 실시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과를 먹기 전에 반드시 물로 씻어내거나 식초물에 담가 두는 등의 조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