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보통은절제하는범고래
단백질보충제는 흡수가 빠르니 단백 섭취 시간 간격을 2시간정도로 줄여도 좋을까요?
단백질은 3~4시간마다 30~40g씩 먹는 게 근합성에 좋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단백질 섭취 시기 를 놓쳐서 간격이 안맞거나 너무 시간 간격이 좁은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이런 때에 흡수율이 빠른 보충제를 마실 경우 다음 단백질 섭취시기와 시간 간격이 2시간 정도로 해로 근합성에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읽었습니다.
타이밍 놓치실경우에는 횟수 보완용으로 2시간씩 나누셔도 무방합니다.
흡수가 빠른 WPI, WPH인 경우는 단백질 섭취량을 반으로 나눠서 그렇게 활용하셔도 됩니다.
단백질 2시간씩도 보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차피 단백질을 한번에 많이 드시던 적게 드시건 결국 소장에 저장되어서 천천히 흡수되서 하루 총량이 가장 중요하긴 합니다. 하루 드시는 단백질 총량은 꼭 충족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타이밍 놓쳤을 때 한두 번 2시간 간격으로 섭취하시고 꾸준한 근합성을 위해서는 3~4시간 틀은 유지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운동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흡수가 빠르지만, 간격을 2시간으로 줄이는 것이 항상 이상적이지는 않습니다.
근합성을 위해서는 일정한 간격으로 30~40g씩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2시간 간격도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하루 총 단백질 섭취량과 균형인데, 단백질이 부족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