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짠 음식이 몸에 좋지 않은 이유가 뭘까요?
짠 음식은 몸에 좋지 않다고 들었는데요. 맛은 짜야 좋던데 왜 짠 음식이 몸에 안 좋은지 모르겠어요. 정확히 어디에 안 좋은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짠 음식에는 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과도하게 섭취할시
고혈압, 비만 등의 질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짠 음식이 해로운 주된 이유는 나트륨 과다 섭취 때문입니다. 나트륨이 많아지면 혈액량이 늘어나 고혈압을 유발하고, 이는 심장병, 뇌졸중, 신장 질환 등과 같은 심각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고 골다공증에도 영향을 미치며 몸을 붓게 만드는 등 전반적인 건강에 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