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오라이
오일 파스타 칼로리가 궁금합니다..
인터넷 보니 4-500이라는데
올리브오일 1스푼 15ml에 120칼로리 되잖아요
오일파스타에 보통 6스푼은 들어가는데
어떻게 저렇게 낮게나오나요?
제가 보통 6스푼에 면 100g 사용하거든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맞아요.
말씀하신대로 올리브유 1스푼은 칼로리가 120kcal입니다.
그래서 6스푼을 사용한다면 기름만으로 720kcal정도가 추산이됩니다.
그런데도 인터넷에서 오일파스타 전체 칼로리가 500kcal이하로 낮게 나오는 이유는 기름이 절반 이하로 들어간 경우입니다. 레시피에 따라 올리브유 사용량이 통제되어서 실제는 2스푼 미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중량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칼로리 어플 Fatsecret에서는 100g 기준 230kcal정도로 계산합니다. 전체 400g 기준이면 대략 930kcal정도가 되는데 이게 재료 구성에 따라 크게 달라져요.
그리고 파스타 중량을 보시면 조리전인지 조리후 무게인지 이것도 확인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00g생면을 삶고 나면 200~300g이 될수 있어서 비교가 복잡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에 낮게 나오는 수치는 기름 사용량이 적거나, 양 단위 자체가 적거나, 파스타 조리전후 무게 차이나, 일부 재료가 생략되서 그렇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파스타는 올리브유 함량이 많지 않고, 레시피에 따라 오일 사용량이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나 유튜브 조리 영상을 보면 면 100g에 올리브유 3스푼 정도만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같은 오일 파스타라도 칼로리에 상당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아마 참고하셨던 레시피 자체가 오일도 적게 사용하고 면도 적게 사용한 것 같습니다.
실제로 기준을 오일파스타 "100 g 당 얼마인지" 등을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일파스타를 만들 때, 올리브오일을 3스푼 정도 넣습니다.
생각하시는 것과 인터넷과의 "괴리(discrepancy)"를 생각해보면
아마 레시피 자체가 다르거나, 인터넷에서 말하는 칼로리에 대해서 잘못 계산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