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특히활력있는까치
la갈비 덜 익혀서 먹으면 기생충 감염 되나요?
La갈비 양념 묻혀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어제 냉장고에서 해동시켜서 오늘 먹었는데요 잘 익은것도 있었지만 안쪽이 붉은 핑크? 색인 것도 있었는데 그냥 먹었어요 기생충 감염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방법은 조리가 다 안된것 처럼 보여지긴 해요
LA갈비가 일반적으로 기생충의 위험이 있는건 아니랍니다.
다만 식중동의 위험이 잇을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LA갈비가 덜 익은 상태로 먹으면 기생충이나 세균 감염의 위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고기나 돼지고기 같은 육류는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중요하며 고기가 핑크색인 부분이 있었다면 고기가 완전히 익지 않았을 가능성이 커므로 앞으로는 고기를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안전하고 만약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가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