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머가있을가요????????????
머리가 너무 아파요ㅜㅜ
숙취해소 좋은 방법 어떤게 있을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숙취가 발생되는 원인에 따라 어떤 음식인지 달라져요
대부분 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숙취가 많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간의 피로도를 낮추어주는 영양소로는 아스파라긴산이 있으며
아스파라거스 콩나물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숙취로 머리가 아플때는 탈수, 저혈당, 알코올분해로 생긴 염증이 주된 원인입니다. 이럴땐 수분과 전해질, 간 해독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과 전해질보충으로 이온음료가 좋고 간해독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주스가 있습니다. 간해독과 전해질보충에 도움이 되는 미역국이 있습니다. 맑은 미역국으로 밥조금해서 먹는것이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