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댤걀많이 먹으면 방구냄새가 많이 나는이유?
안녕하세요. 댤걀을 많이 먹으면 방구 냄새가 많이 난다고하는데
실제로 있는 이야기인가요? 있다면 왜그런이야기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과 지방입니다.
이들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시에 가스가 다량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달걀을 많이 먹으면 방귀 냄새가 심해지는 현상은 달걀의 황 성분이 소화 과정에서 황화수소로 변환되며, 냄새를 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걀의 단백질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적절하지 않으면 냄새를 악화시키며,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적당량 섭취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과 유산균이 포함된 식품을 통하여 소화를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달걀을 많이 먹으면 방구 냄새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달걀에 포함된 황 함유 아미노산 때문이며 이 아미노산이 소화될 때 황가스가 생성되며, 이 가스가 방구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황화수소가 지독한 방구냄새의 원인이 되는데 황이 들어간 식품을 먹게 되면 자연스럽게 방구냄새도 더 지독하게 나는 거에요.
황이 많이 들어간 식품으로는 브로콜리, 아몬드, 육류, 유제품, 달걀흰자와 노른자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