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chamber
에너지드링크 하루에 한캔은 갠찬을까요? 많은건가요??
에너지드링크 하루에 한캔은 갠찮을까요?? 제가 밖에 일을 하고 에너지드링크가 생각이 나서 꼭 찾아서 먹곤하는데요 생각해보니 몸에 안좋을것 같아서요 하루에 한캔씩 먹으면 몸에 어떤 안좋은점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 한캔에는 카페인이 약80~15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성인의 1일 카페인 권장량은 400mg 이하 입니다. 즉. 한캔 정도는 무리가 없지만. 두 캔 이상부터는 다른 카페인 섭취. 커피. 쵸콜릿. 차 등과 합쳐져 위험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캔 한 개면 성인 기준 카페인이 80 ~ 160 정도랍니다.
다만 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고요 개인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니깐 반캔씩 드셔보세요
• 핫식스같은 에너지드링크 같은 경우엔 카페인이 약 60mg으로 하루 1캔정도는 괜찮습니다. 다만 당류가 27g으로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핫식스를 한캔 먹는다면 다른 음료나 음식의 당을 제한 해야합니다. 또 공복섭취는 위 자극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개인 건강상태를 고려해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를 하루 한 캔 섭취하는 것은 개인의 카페인 민감도와 제품별 성분 함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적인 측면에서 볼 때, 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는 고함량의 카페인과 설탕을 포함하고 잇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속적인 카페인 과다 섭취는 불면증, 불안감, 심장 두근거림, 혈압 상승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과도한 설탕 섭취는 체중 증가, 혈당 불균형, 치아 건강 악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육체노동 시에는 탈수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하며, 습관적인 섭취보다는 필요할 때만 마시고 평소에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에너지 드링크는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있기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어지러움, 복통, 수면장애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