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공복혈당은 정확히 언제 측정하는혈당수치를 이야기하나요?
안녕하세요 깡패겅쥬입니다
공복혈당을 측정하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공복인 상태로 혈당을 측정하면되는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공복혈당을 측정하는 정확한 시점은 하루 중 최소 8시간 이상 음식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해야 하며 공복혈당은 아침에 일어난 후 식사 전에 측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 공복 상태: 최소 8시간 동안 금식 후 (보통은 밤에 자고 난 후 아침에 측정).
• 음식 섭취 전: 공복 상태에서 측정.
이렇게 하면 정확한 공복혈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공복혈당 측정은 마지막 식사 후, 최소 8시간이 지난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이 시간 동안 물은 마셔도 괜찮으나, 알코올 섭취와 과도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약물 복용이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지키는 것이 정확한 공복혈당 측정을 위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