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매운걸 잘먹는 사람들은 못먹는 사람에 비해서 어떤게 더 발달이 되어있는건가요 ?
안녕하세요 .저는 맵찔이인데요.... 물론 그렇다고 매운걸 안먹는건 아니고
고통스러워하면서도 가끔씩 먹는답니다. 그런데 주변에보면 매운 음식을
되게 잘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런사람들은 신체의 어떤것이 잘 발달되어 있는 것일까요 ?
매운것은 통각이 느낀다던데 통각이 무딘가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들은 통각 수용체가 덜 민감하거나, 매운맛에 대한 내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매운맛을 느끼게 하는 캡사이신 성분이 통각 수용체를 자극하는데, 이 수용체의 반응이 덜 민감하거나 더 강한 경우 매운 음식을 잘 먹을 수 있으며 또한, 이러한 사람들은 매운 음식에 대해 점진적으로 적응해 나가면서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