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삼겹살굽기
햄버거가 가지는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오늘 저녁에 햄버거를 먹었는데요. 일반적인 불고기버거가 가지는 영양소의 성분과 칼로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햄버거의 종류와 제조방법 등에 따라 다르겠지만
햄버거의 경우 정제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하는것을 유의해야합니다.
• 일반적으로 불고기버거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으며, 보통 한개의 불고기 버거는 약 300~500칼로리 정도이며, 주로 단백질은 고기에서, 지방은 소스 및 고기에서 공급되며, 탄수화물은 빵에서 제공됩니다. 채소에서 일부 섬유소를 얻을 수 있으나, 고지방과 고칼로리 인하여 과다 섭취 시에는 비만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단품 한개의 칼로리는 약 400 kcal입니다.
햄버거 자체는 굉장히 균형잡힌 영양소 입니다.
빵: 탄수화물
페티: 단백질
채소(토마토, 양파 등): 미네랄, 비타민
그래서 1끼로는 적당하거나 조금 모자란 수준입니다.(하루 2000 kcal 기준)
문제는 햄버거만 먹는 것이 아니라 감자튀김과 탄산음료도 같이 먹기 때문에 비만 등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감자튀김은 지방과 탄수화물이기에 고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탄산음료는 설탕이 많이들어가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증가시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