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07
변비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간 음식 뭐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변비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변비에 좋은 영양소가 들어간 식재료나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최서우 영양사blue-check
최서우 영양사23.01.07
안녕하세요. 최서우 영양사입니다.
변비 는 장의 수분이나 식이섬유 부족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으로 발생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변비에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며 수분 섭취 운동을통해 건강을
관리해주는게 필수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사과 배 키위 양배추 무 고구마 보리 건자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변비에는 건자두나 자두가 효과 좋아요 키위 갈아서 주스로 한잔 드셔보세요 도움되실거예요.
• 변비에 좋은 음식
사과 - 식이섬유 일종인 펙틴이 들어있다.
고구마 - 비타민B1과 전분분해효소가 들어있다.
아몬드 - 섬유질 풍부함
양배추 - 비타민과 섬유질 풍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