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식품들이 변비에 좋은 이유가 있을까요?
요즘 왜 그런지 모르겠는데 변비가 자주 생겨서 속이 항상 더부룩한데 변비에 좋은것들 찾아보면 대부분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걸 추천해주더라구요 혹시 식이섬유가 어떤 이유때문에 변비에 좋은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불용성 식이섬유는 수분을 흡수하고 소화가 되지 않아서 대변과 같이 나옵니다.
변비는 수분이 없기 때문에 수분이 있어야 변이 잘 나옵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내 미생물의 먹이가 되서 장의 유익균에 도움이 되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가 잘 흡수를 못해요
그렇다 보니깐 장에서 여러가지 물질과 흡착을 해요
흡착을 하면서 부피가 커지는데
부피가 커진 식이섬유가 장벽을 자극하면서 장운동이 활발해 지면서
변비를 개선하는 원리 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가 되지않고 그대로 배출되기때문에
변비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