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철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탈진을 불러올 수 있다는데요??
여름철에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체력을 급격히 떨어뜨려 탈진을 불러올 수 있다는데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무작정 섭취량과 열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진행한다면
기초대사량 및 근육량을 감소시키고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요요현상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여름철 무리한 금식 다이어트는 체력 저하와 탈진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과 충분한 채소 섭취를 통해 필수 영양소를 공급하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특히, 수분 섭취는 탈수를 예방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급격한 혈당 변화를 막고, 건강한 간식을 활용하여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도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