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면 안좋다고 하는데 물도 섭취하면 안좋을까요?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면 안좋다고 하는데요...
먹고 바로 자면 위가 소화를 못시켜서인 것 같은데
그냥 단순히 생수, 즉 물도 섭취하면 안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자기 전 물 섭취는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괜찮은 편입니다. 음식과 달리 물은 흡수가 빠릅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마시면 수면 중 소변으로 인하여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소량으로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이 마르다면 마셔도 괜찮으며, 개인의 수면 패턴에 따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목마름을 해소시킬 정도의 수분 섭취는 괜찮지만
과도한 수분 섭취는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