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래도감사하는노새
공복 운동 효과가 좋나요??????
공복운동이 다이어트에 좋다는데 근 손실은 없을런지 걱정돼요.
경험자분들 좋은 다이어트 추천해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혜수 영양사입니다.
공복 운동은 몸이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조금 더 활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강도가 너무 높거나 시간이 길어지면 지방뿐 아니라 근육 단백질까지 같이 분해될 수 있어서 근 손실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공복 운동은 가볍게, 유산소 위주로 짧게 하는 게 좋아요.
근육을 지키면서 체지방을 줄이려면 오히려 식사 후 적당히 에너지가 있는 상태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그 뒤에 가볍게 유산소를 곁들이는 방식이 훨씬 효과적이에요.
경험자들이 많이 추천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예요.
첫째, 아침에 공복으로 가볍게 걷기나 러닝, 요가 같은 저강도 운동을 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
둘째,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원할 때는 식단에서 단백질을 충분히 채우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꾸준히 하는 것.
이렇게 하면 근육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운동은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할 경우 근육량 감소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또한 저혈압,저혈당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이는 전문가 마차 차이가 있더라고
공복에 운동을 하면 간에 손상이 간다는 논문도 잇고요
공복에 운동을 하면 오히려 간에 좋다는 상반되는 논문도 있어요
결국은 공복 보다는 약간의 음료? 주스 같은것 정도는 드시고 운동하는게 좋을듯 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공복 운동은 체내 저장된 탄수화물이 적은 상태에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쓰는 비율이 높아지니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그렇지만 강도가 너무 높으면 근육 단백질이 함께 분해되니 근 손실 위험이 생길 수 있답니다.
• 공복에는 무리한 고강도 운동보다는 가볍게 걷기, 가벼운 러닝, 요가같이 유산소 위주로 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근손실을 막으려면 평소 단백질 섭취는 체중 1kg당 1.6g으로 설정해 보시고, 운동 후에는 단백질과 적절한 복합탄수화물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 운동은 보조적으로 활용하시고, 꾸준한 식단 관리와 근력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