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최고로자신감넘치는매실나무
다이어트를 하면 왜 변비가 심해지는 건가요
식단 조절하면서 살은 빠지고 있지만 변비가 너무 심해졌는데요. 식이 섬유도 챙기고 유산균도 챙겨먹고 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중은 줄어들고 있지만 변비가 심해지는 것은 다이어트 과정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보면,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량을 줄이면서 음식 섭취량이 전반적으로 감소하게 되고, 이는 변의 부피를 줄여 장 운동을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극단적인 식단 제한은 필요한 영양소, 특히 장 건강에 중요한 식이섬유나 건강한 지방의 섭취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도 변이 딱딱해져 변비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챙겨 드시고 계신다니 좋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효과가 없다면 혹시 식사량 감소폭이 너무 크거나 특정 영양소의 부족이 심각하지 않은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꾸준한 신체 활동을 병행하는 것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음식물 섭취량이 감소하고 더불어 식이섬유 섭취도 줄기때문에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준과 식이섬유를 섭취하는데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2가지는 하고 계실까요?
1) 운동 / 2) 물 섭취
• 운동은 장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촉진하게 됩니다.
• 물의 경우, 변비는 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수분은 충분히 섭취해야합니다. 그러면 변이 묽어져 변비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변비에 있어서 위의 2가지 방법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운동은...유산소 운동이에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변비가 심해지는 경우는
물도 많이 드세요
식이섬유는 드시는데 충분한 물을 안마시면 변비가 발생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