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사막의 밝은 별빛 나그네65
나트륨은 아예 안먹는게 최상인가요?
소금 많이 먹지말아야 건강하다는건 상식인데요. 저염식 저염식! 근데 나트륨은 아예 안먹는게 최상의 식단인가요? 어느정도는 반드시 먹어야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혈압 상승 및 고혈압 위험으로 유의해야하지만
나트륨도 우리 몸의 신진대사의 필수 미네랄이므로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나트륨은 인체에 필수적인 미네랄로, 체액의 균형 유지와 신경 및 근육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은 하루 2,300mg 이하의 나트륨 섭취가 권장되며, 고혈압 환자나 특정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1,500mg 이하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나트륨을 아예 섭취하지 않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으며,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최상의 식단으로 여겨집니다. 저염식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나트륨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나트륨을 너무 많이 먹어서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식으로 인해서 아예 안 먹는 것이 최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나트륨을 안 먹으면 오히려 나트륨이 없어서 생기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나트륨을 아예 안 먹으면 수분 조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신경 신호의 전달 등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전해질의 불균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20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에 따르면
나트륨은 1500 mg만 섭취하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섭취는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